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우수한 보건의료행정인 양성

Department of Health Care Administration

인 사 말

Best of Health and Medical Administration!!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보건의료행정인을 양성

대구경북지역의 병의원을 비롯한 다양한 보건의료기관과의 원활한 산학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우리 학과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가경제 수준의 향상으로 우리나라 국민들도 삶의 만족도에 대한 기대감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편승하여 포괄적으로 보건의료분야의 역할도 나날이 그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1993년도에 개설된 이래 시대적인 상황을 반영하여 교육과정과 전공 등에 많은 변화를 거듭해 오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개설 초기 1994년부터 최근 부각되고 있는 현장실무교육의 중요성을 미리 인식하여 현장실습 종료 후 실시하는 현장실무세미나를 특성화교육프로그램으로 정하여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교육부로부터 특성화 학과로 선정된 바도 있습니다. 약 3,000명에 가까운 졸업생들이 특화된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회에 진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졸업생들의 계속 교육을 위하여 졸업 후 전공심화과정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영남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연계 등 계속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 재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남 창 모 올림